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인천시청역세권 재개발구역 일반분양 쏟아진다~

728x90

■ 한화건설, '포레나 인천구월' 내달 분양 신호탄

   ▶인천지하철 1·2호선 인천시청역세권의 4개 노른자위 재개발 구역에서 내년 1월부터 일반분양이 단계적으로 시작돼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2호선 인천시청역을 기준으로 동서방향으로 각각 1정거장 떨어진 석바위시장~석천사거리 사이에 진행중인 ○다복마을상인천초등학교 주변백운주택1구역간석성락아파트구역 재개발 가운데 다복마을이 첫 분양 신호탄을 쏘아 올립니다.

포레나 인천구월

 


다복마을

   ▶다복마을은 지하 3층, 지상 13~35층 11개동에 1,115가구로 재개발되며 한화건설이 시공을 맡아 내달 '포레나 인천구월'로 분양 합니다. 일반분양 물량은 435가구이며, 전용 ○59㎡ 301가구 ○84㎡ 101가구 등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면적으로 공급됩니다.  

 

   ▶한화건설이 인천에서 미추홀, 루원시티, 연수에 이어 네번째 포레나 브랜드로 선보이는 이 단지는 역세권 아파트인데다 주변에 교육시설이 풍부해 실수요자들의 주목을 받아 왔다. 석천사거리역은 단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상인천초교 재정비사업

   ▶한화 포레나 인천구월 단지에서 가까운 상인천초교 재정비사업의 시공회사는 한화건설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이며 2568가구에 달하는 매머드급 아파트 단지로 탈바꿈됩니다. 내년 1월까지는 조합원 평형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르면 내년 상반기 일반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상인천초교재정비구역

 


백운주택 1구역

   ▶백운주택1구역은 이주를 끝내고 본격적인 철거가 시작돼 내년 하반기 일반분양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간석성락아파트 구역의 시공사인 한신공영은 성락아파트와 인근 단독주택 등을 25층 아파트 470가구로 개발할 예정 입니다.

백운주택 1구역

 


전망

   ▶인천지하철 1호선 검단연장구간이 최근 착공한데다 인천시청역은 GTX-B노선 환승역으로 계획돼 향후 3개 노선이 지나는 트리플 역세권으로 발전할 전망입니다.

 

   ▶포레나 인천구월 분양 관계자는 "인천도 수도권의 다른 도시처럼 서울과 교통편의성이 아파트시세 형성에 영향을 받고 있다"며 "GTX-B노선이 개통되면 인천시청역역세권 아파트의 가치도 크게 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는 2022년 착공예정인 GTX-B노선은 송도~마석을 연결하는 80.1㎞ 구간으로 송도, 인천시청, 부평, 당아래(부천종합운동장), 신도림, 여의도, 용산, 서울역, 청량리, 망우역이 신설될 예정입니다. 인천시청역에서 신도림까지 3정거장에 불과하고 서울역까지 20분정도 걸릴 전망입니다.  

 

   ▶인천시청역이 최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 교통위원회의 GTX역사 환승센터 시범사업 공모에서 우수 역사에 선정된 것을 계기로 인천시는 인천시청역 일대를 광역 대중교통거점이자 지역거점으로 발전시킬 계획이어서 향후 부동산 시장에 호재로 꼽히고 있습니다.

 

  ▶구월동 부동산중개업소 관계자는 "인천시청의 역대 브랜드 아파트들도 2005~2008년 사이에 입주해 신축 아파트에 갈증이 크다"며 "이달 입주하는 구월지엘시티푸르지오 전용 84㎡ 시세가 분양가 대비 2억~3억5000만원 오른 것도 신축 수요의 방증" 이라고 말했습니다.

간석성락아파트

2020/11/22 - [부동산] - 재개발 입주권 갖기!!

 

재개발 입주권 갖기!!

■ 정비사업 구역 내에 땅만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입주권 받을 수 있습니다.   ▶재건축과 달리 재개발은 땅만 가지고 있어도 입주권이 나오지만, 조건이 있습니다. 소유한 땅의 총면적이 일정

psychometry.tistory.com


 

  

 

 

 

728x90